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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세상 공부하기

인스타그램의 3가지 마케팅 알아보기

by An마담 2020. 7. 19.

FBI마케팅

 

온라인 쇼핑몰, 외식업, 강, 퍼스널 브랜딩.

 

인스타그램의 3가지 마케팅  알아보기

페이스북 : 타깃광고로 트래픽 유발 프로모션

블로그 : 후기로 신뢰도 상승 체험단의 할용

인스타그램 : 지속적인 트래픽 유발 해시태그 확산으로 브랜딩.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방향성

팔로워늘리기, 해시태그 확산전략, 광고전략(10,000원짜리 광고를 해도 게시물을 되게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다)

팔로워가 적더라고 광고비만 내면 굉장히 맣은 사람들한테 본인 게시물을 홍보할 수가 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5가지 방향성

1. 프로필을 완벽히 세팅하라 -브랜딩과 설계

2. 경쟁계정의 철저한 벤치마킹_ 좋은 컨텐츠

3. 해시태그의 연구 및 개발_ 관심사와 잠재고객 비오톱 - (인스타그램에서 너무 중요한 해시태그! )

4. 인플루언서 마케팅_ 협찬으로 단기간 영향력 확대. - (팔로우가 많으면 사람들이 알아서 온다.)

5. 인스타그램 체험단_ 해시태그의 확산과 충성고객     인스타그램 핵심을 '기업느낌'이 나면 안된다.

'내가 직접 운영한다'라는 느낌을 줘야 되는게 제일 중요하다.

 

고객이 마케터다.

해시태그는 몇개까지 넣을 수 있나? 해시태그 가능한 개수는 최대 30개지만 요즘은 해시태그는 10~15개 넣어주는게 제일 좋다. - 게시물에 어울리는 해시태그를 10개 정도 추려서 올리는게 가장 좋다.-

 

컨텐츠 설계하기 4요소 

인스타그램이 타 SNS와 다른 특징 1

* 공유버튼이 없다. 게시물 공유 불가! Repost(리포스트 또는 리그램)이라는 별도의 앱사용! 정확한 기능 숙달 필요!

인스타그램이 타 SNS와 다른 특징 2

*게시물 본문에 링크를 걸 수 없다. 타 사이트로 링크 불가능, 프로필의 웹사이트에만 1개의 링크를 걸 수 있다.

링크가 연결되지 않게 만든 이유? 인스타그램의 창업자의 철학- 사진 공유에 집중하겠다. 인스타그램을 넘어서 다른곳으로 가지말라는.

인스타그램의 또 하나의 특징 : 인스타그램은 PC이 없다. 컴퓨터로 게시물을 올릴 수 없다. PC에서 게시물 확인은 가능하지만 게시물 업로드는 하지 못한다. 모바일 네이티브이기 때문에. 

1개의 링크는 인스타 프로필에 설정 가능.-쇼핑몰을 하고 있다면 쇼핑몰 링크를 넣으면 된다.

 

인스타그램 컨텐츠의 구성요소 4가지

 

1.사진 : 사진에서 일어나는 현상은 무엇이 있는지

2.동영상 : 동영상에서 일어나는 현상은 무엇이 있는지, 어플은 무엇이 있는지

3.캡션(설명글) : 어떻게 쓰면 잘 썼다고 소문이 날까

4.해시태그 : 어떻게 써야 내 물건을 팔때 도움이 될까

 

4가지 요소의 특징을 정확히 알고 컨텐츠를 올려야 한다.

벤치마팅 하고자 하는 계정을 매일 분석하면서 어떤 패턴으로 게시물을 올리는지 파악하는게 중요하다.

 

인스타그램의 자체 필수템

인스타그램, IGTV, 레이아웃, 부메랑

 

사진 : 순간을 캡쳐하는 사진 한 장의 미학!

 

정사각형 사진- 가로 세로 직사각형 포멧 적용 (2015년 8월 28일) :

                    옷을 판매한다고 했을 때, 전신사진을 보여주는 게 훨씬 낫다.

레이아웃 - 여러 자의 사진을 이어 붙이기 가능 (2015년 3월 24일) -최대 9장까지 이어 붙일 수 있다.

필터 - 상황에 맞는 적절한 필터의 사용 (인스타그램 자체 필터와 전문 앱 사용)

         사진에 생기 불어넣기 

B612, 소다, 카메라360, 몰디브, 메이크업플러스, foodie...

인스터그램 자체 어플이 아니고, 별도로 깔아야 되는 카메라 보정 어플

필요한 사진 앱(유료,무료)만 잘 찾아서 써도 무궁무진한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

 

동영상 : 모든 컨텐츠를 동영상 중심으로 재편하라! 특히 1분!

 

15초 동영상 - 60초로 동영상 길이 확대( 2016년 3월 29일)

부메랑 - 새로운 동영상 앱! 움짤의 시대(2015년 10월 23일)

           움짤: 반복해서 움직이는 사진

60초 편집 - 동영상 앱의 적극적인 활용( 예, Viva Video, 키네마스터(자막도 달수있고, 효과음도 넣을 수 있다), vllo)

                60초짜리 영상을 잘 편집하면 좋은 콘텐츠가 될 수 있다.

IGTV - 인스타그램 동영상 앱 (15분~최대 1시간)

         외국의 유명한 강사들은 IGTV전용으로 동영상을 많이 올린다.

         요리하는 모습 보여줄수 있고, 운동하는 모습도 보여 줄 수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 줄 수 있다.

         유튜브랑 경쟁하려고 나온 어플

유튜브는 15분짜리 영상을 올리면 영상 중간에 광고가 들어가면서 광고비용이 나온다.

인스타그램은 어디에서 광고비가 나오는가?- 인스타는 광고비가 없다. 인스타는 팔로워들의 고객 경험을 늘려준다는 개념으로 이런 장치를 마련한 것임. 콘텐츠를 가진 사람은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은 확실.

*인스타과정 안에 사진 찍는 법, 영상 편집하는 법 등 많은 정보를 배울 수 있다.

 

15초 동영상은 틱톡이! 숏, 확, 행

15초 영상이라는 포맷을 틱톡이 가져 갔다. 틱톡은 모든 콘텐츠가 15초 영상으로 보여준다.

틱톡에서 팔로워를 늘린 후 인스타도 팔로워들을 데려와도 된다.

 

어플마다 팔로워들의 차이& 특성이 있나요?

페이스북 : 아재들의 놀이터

인스타 : 2030 젊은이들의 놀이터

카카오스토리 : 4050 엄마들의 놀이터 

밴드 : 5060 아재 느낌

틱톡 : 10대들의 놀이터 - 미래 고객을 잡으려면 틱톡에 가 있어야 된다.

        '어린애들이 하는거야~라고 생각하면 안되고 SNS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고 있어야 된다.

 

헬린이?! : 헬스를 갓 시작한 헬스+어린이 헬린이

60초 동영상시대: 인스타 동영상 공유 어플이다- 관점이 바꼈다.

'오늘 뭐 먹지?'가 아니라 '오늘 뭐해 먹이지?'

 

캡션이란?

사진, 영상의 상황을 설명해 주는 설명문 

짧은 문장 - 임팩트 있는 짧은 문장으로!

소환의 활용 - @를 제대로 활용하자!

캡션이 긴게 좋은가? 짧은 게 좋은가?

블로그가 소설이라면 인스타그램은 다. - 작가의 의도를 잘 파악해야 한다. 

문장을 길게 쓰지 않아도 이모지가 의미를 보여주나? 

 

SNS상에서 무한한 창업이 가능하다!!

인스타플랫폼을 이용해서 내 관심사를 1년이상 꾸준히 해 나가고 팔로워를 늘리는 정성이 있다면.

"회사 생활 10년 하는 것처럼 꾸준하게 참고 기다려야 된다."

 

체험단 글을 연구하자!

체험단이란? 물건을 제공 받는데 대가로 후기를 남기는 활동!

체험단은 굉장히 중요한 마케팅 기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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