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세상 공부하기

초보자도 하기 쉬운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하기

by An마담 2020. 7. 16.

"MKYU유튜브대학에서 시작한 CIO과정 복습하고 정리하기"         '

 

인스타그램이란?

2010년 시스트롬과 마크 크리거가 개발한 SNS 이다.

온라인 사진, 비디오 공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찍고 동시에 다양한 디지털 필터를 사용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플리커(Flickr)와 같은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본다. 

이전에는 다른 모바일 기기에서 제공되는 사진 크기16.9의 비율과는 달리 폴라로이드 사진을 연상케 하는 정사각형 모양의 사진 크기 제공하였으나 2015년 8월부터 사각형이 아닌 사진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2011년 1월에 해시태그를 추가하여 사용자들이 사진이나 친구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고,  2014년 4월 페이스북에 10억 달러에 인수 되었으며 페이스북 계정 또는 이메일을 이용해 계정을 생성하면 14세 이상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가능하다..

 

SNS ( Social Network Service)

 

온라인상에서 이용자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이 있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제일 활발하게  쓰는 사진기반 SNS.

코로나시대인 요즈음 인스타그램을 해야 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간단하게 인스타그램을 개설할 수 있는 가입하는 방법은 알아본다.

 

1.먼저 인스타그램 앱을 설치한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플레이스토어(Play 스토어) 들어가서 검색창에 '인스타그램'을 입력하면 된다..

아이폰IOS은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으면 된다. 

 

 

인스타그램을 검색하면 처음에는 '설치'로 보인다. 

 

인스타그램 처음 가입하는 경우 할아야할 것들

 

 

1. 계정이 없으신가요? 가입하기

오른쪽 위에 삼선 클릭한다음 맨 밑에 설정으로 들어간다. 

 

 

 

계정 추가를 누른다

 

 

 

 

 

새 계정 만들기 클릭

 

 

 

사용자 이름 선택 (아이디가 되는 부분이기때문에 띄어쓰기 없이 영어와 숫자의 조합으로 입력)

사용할 수 없는 아이디라고 나오면 숫자를 추가하거나 다른 변화를 주면 된다)

새 로그인 만들기 클릭하고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추가하는데 꼭 이메일로 가입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경우 계정 주인인 본인만 로그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번호로 가입하면 직원에게 맡길수가 없다.

전화번호로 가입후 이메일로 변경이 안되기 대문에 처음부터 이메일로 가입한다. 

 

(사용자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비밀번호 입력하는 란이 나온다.

비밀번호까지 입력하면 인스타그램 계정이 완성된다.)

 

인스타그램 가입 방법

1. 전화번호로 가입하기

2. 이메일로 가입하기

3. 페이스북 아이디와 연동하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잘하려면 전반적으로 앱할용을 잘 활용해야 한다.

SNS 이곳은 돈버는 장터다.

SNS 한개정도 확실하게 할 줄 알면 돈을 벌 수 있다. 페이스북, 밴드..등등

중요한 것은 한개를 정확하게 할 줄 알아야 된다. 

 

인스타그램의 특성:

젊고, 세련되고, 트렌디하다

플레스(Flex): 자랑, 부러움

 

청소년에게 가장 유해한 SNS는? 바로 인스타그램이다. 

현실과 다르게 너무 비현실적인 것만 극대화해서 제시하기 때문에

좌절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유튜브는 영상으로 찍기 때문에 다 가릴 수 없지만 인스타그램은 편집이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의 슬로건

insyant와 telegram의 합성어로서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

 

연예인들은 일단 SNS로 인스타그램부터 시작한다 

문장을 써야 된다는 부담이 없다. 

영상도 마찬가지로, 복잡한 과정(촬영하고 편집하고)이 필요없기 때문에  

연예인들이 많이 쓴다. 연예인들은 또 젊은 사람들이 좋아하니까 또 인스타그램을 할 수 밖에 없다.

인스타그램의 특징은 다른 SNS보다 젊다. 인타타그램은 '여자 SNS'라고도 불린다.

셀카봉이 나온 시기는

인스타그램이 막 뜨기 시작한 시기와 비슷하다.

인스타그램 보면 셀피(selfie)라고 해서 다 셀카 찍는다. 

 

 

본인의 관심사 위주의 SNS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욕망 비즈니스다

 

 

정사각형으로 보이는 사진이 중요한 특징이며 

사진기반 SNS는 뭐니뭐니해도 인스타그램이다.

본인이 먹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먹는 사진만 올린다

아기를 키우는 엄마들의 인스타그램은 마치 (아이의 성장일지)같다.

여행좋아하는 사람들은 여행사진만 올리는 것처럼 관심사 기반 SNS라고 할 수 있다.

 

 

한 주제에 대해서 50개 정도 게시물을 올릴 자신이 있는가?

(주제와 순서를 정해 놓고 순서대로 올리면 부담이 줄어든다)

 

한 가지 주제로 시리즈로 게시물을 올리다 보면  전문가로 인정해 주고 

인스타그램에 내가 관심 있는 분야를 일관성 있게 계속 게시물을 올리면 사람들이

나를 그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해 준다.

 

인스타그램을 보면 화장품도 있도 아이도 있고 옷도 있고 자전거도 있고,,,

무엇을 말하려는지 알 수 없는 게시물을 보면 좋은 패턴이라고 볼 수 없고 팔로워도 늘지 않는다.

 

비즈니스를 할 마음이 있다면 하나의 관심사로 올리고 

게시물은 일관적으로 올려야 한다. (시리즈로 올려야 된다) 그래야 팔로워가 생긴다.

 

 

인스타그램이 잘 나가는 이유중 하나 -하루에 수십장씩 찍는 사진을  보관할 때가 없는데

인스타그램은 차곡차곡 사진이 올라가기 때문에, 언제든지 원할 때 꺼내볼 수가 있고 좋은 활용도가 된다.

예를 들어 운동하는 모습을 매일 찍는 사람은 매일 아침 6시에 일어나는 것을 기록.

규칙적으로 내가 일어난 시간을 캡쳐해서 올리기만 하더라도 팔로워가 늘어난다.

이에 유대감을 느끼고 공감을 형성하고 같은 목표를 가진사람들이 와서 팔로워를 해준다.

콘텐츠를 잘 이용하면

 

1. 앨범으로 활용 가능한 인스타그램

2. 관심사 기반 SNS, 인스타그램

나의 관심사를 시리즈로 50개 이상 올릴 수 있는 콘텐츠를 택하여

시리즈로 일관성있게 50개 이상 올리다 보면 사람들이 나를 그 분야에  닮고 싶은, 따라하고 싶은 전문가처럼 보이고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사람으로 보이면 당연히 사람들은 팔로우 할 것이다. 

 

모든 SNS를 처음 접했을때는 일단 모든 버튼을 다 눌러보고 일주일 안에 마스터를 끝내야 한다. 

버튼을 다 끝내야만 다음 콘텐츠를 이해할 수 있다 . 적어도 한달이내에 각 버튼의 활용도를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인스타그램은 본인 스마트폰으로 계정을 5개까지 만들 수 잇다.

하나는 앨범용으로 하나는 마케팅용으로 

삼선을 눌러보면 

인사이트, 페이스북열기 

 

인스타그램이 활발하게 사용한 건 2014년부터시작되었다. 

 

팔로워, 팔로잉= 구독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팔로워 나를 따르는 사람들-다른 사람들이 나를 구독하는 것

팔로잉 =내가 따르는 사람들-내가 다른 사람들을 구독하는 것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