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 놀기

마음의 불을 필사 #14 세상의 수많은 사람을 만나보세요

by An마담 2021. 2. 16.

한 가을게 깨달았던 일입니다. 세상엔 정말 많은 사람이 있습니다. '세상 참 좁다'는 말처럼 우리들의 인연은 건너건너 다 연결되어 있다지만, 한 번쯤은 전혀 새로운 만남에 도전해보세요. 정말로 끝없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잇습니다. 하루에 한 명씩 새로운 사라마을 만난다고 하면, 1년에 겨우 365명, 10년이 되어도 3,650명밖에 못 만납니다.

마음의 불을

제가 말하는 '만남'이란 어느 정도 이야기를 나누고 상대방에 대해 어떤 느낌 정도는 가질 수 있는 정도의 만남을 말합니다. 우리나라 인구가, 전 세계 인구가 몇입니까? 그런데 왜 항상 자기 주변, 나랑 닮은 사람들, 나와 비슷한 사고를 하는 사람들, 그리고 내 편 들어주는 사람들만을 만나며 그 좁은 우물속에서 빠져나오질 못합니까?

 

언젠가 책에서 이런 문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세상에 나의 친구가 아닌 사람은 없다. 아직 만나지 못했을 뿐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원래부터 알고 지냈던 사람들은 없습니다.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나와 정반대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다른 영역에서 일하는 사라마을 만날수록 우리의 사고가 확장되고, 그만큼 많이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이번에 새롭게 경험한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즐기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어딜 가든지 그곳에서 아는 사람이 있는지 한 번 찾아보는 것입니다. 물론 강남역, 을지로, 분당, 노원, 그 어느 거리를 걷든 간에, 길거이레서 아는 사람을 발견한 적은 아직 단 한 번도 없었습니다. 세상은 이렇게나 넓고, 나의 친구가 되어 줄 사람 혹은 스승으로 모실 사람들이 많습니다. 분야를 넓히세요. 매일 새로운 것을 시도하시고, 많이 경험하세요. 

 

인생은 많이 경험하는 것!

댓글